본문 바로가기
CH 2. 책에서 찾는 인사이트 아웃풋 [Insight output]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남긴 책, "부자의 언어"

by 스트레스프리스르륵 2023. 8. 23.
반응형

부자의 언어는 부의 철학을 일깨운다. 부의 탈무드 같은 책으로 81가지 인생수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 출판사 서평 -

 

1장 매일의 씨앗

Lesson 1-1 부를 추구하라 Seek Prosperity

부 : 경제적 안정, 돈 걱정 없이 사는 삶

 

하루의 시간은 모두 하나의 씨앗이 될 수 있다.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다쳤을 때, 그것을 해결하려면 돈이 있어야 해.

그렇게 되면 그건 사소한 문제가 돼. 하지만 그럴 돈이 없다면 인생에서 가장 사소한 문제가 가장 끔찍한 문제가 될 수도 있어.

 

인생수업 : 부를 추구하라.

부자과 되고 싶다는 야망을 가장 큰 악으로 취급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부유한 인생은 물질적 추구의 과정인 동시에 영적 여정이기도 하다. 

 

Lesson 1-2  심판의 날  Judgment Day

심판 : 가치, 본성, 성격, 혹은 자질에 등급을 매기는 것

 

거둔 것들로 하루하루를 판단하지 마라. 그날심은 씨앗으로 판단하라. -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시간을 충실히 쓰지 않는다면 타고난 재능은 아무 소용이 없다. 부를 포함해 우리가 욕망하는 삶에는 대가가 따른다.

강연가 브라이언 트레이시, "시간관리는 태양과 같다. 모든 것이 그 주위를 돌기 때문이다."라고 열렬하게 외친다.

 

인생수업 : 심판의 날

내가 보낸 시간은 지금의 나를 만든다.

나는 이를 알고나서, 내가 하는 일을 변화시켰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 모습 그대로 살게 될 것이다.

 

 

Lesson 1-3  효과활동 Impact Activity

효과활동 :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행위

 

정원사는 정원의 요구에서 결코 해방될 수 없다. 정원은 정원사의 끊임없는 보살핌을 필요로 하지만, 정원사의 삶을 위대한 모험으로 만들어준다.  - 파울로 코엘료-

 

효과활동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환경을 조성하는 행위다. "수확한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그것과는 다른 씨앗을 뿌려야 한다."라고 목사 필 프린글은 말했다. 계속 바쁘게 일하는데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행동으로 전환해야 한다.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낼 효과적인 활동을 해야 하다.

 

제대로 된 일을 하는 것이 일을 제대로 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 피터 드러커의 말이다.

 

인생수업 : 효과활동

당신이 한 행동들이 눈에 보이는 성과를 올리지 못하고 있다면

최선의 활동들을 하는데만 시간을 쓰도록 일정을 조정하라.

 

Lesson 1-4  효과시간 Impact Hour

효과시간 : 목표를 달성하는 데 들이는 노동시간 

 

오늘 핀 꼿은 어제 뿌린 씨앗에서 나온 것이다. - 미국 원주민 속담 -

효과시간이란 중대한 결과를 가져오는 제대로 된 일을 하는 시간이다. 무의미한 시간의 반대말로 우리가 목표를 향해 똑바로 나아가게 해 준다.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일을 양적으로 많이 하는 노력의 시간이다.

 

존그리샴의 스토리.

30세의 이 남자는 바빴다. 로펌에서 주 60시간을 일했다. 일정은 늘 꽉 차 있었다. 어느 날, 이 변호사는 법원청사에서 젊은 성폭력 피해자의 증언을 우연히 듣게 되었다. 그는 깊이 감동받았고, 그날 들은 증언을 바탕으로 소설을 쓰고 싶다는 열망을 느꼈다.

그리샴을 이렇게 말했다. "서점에 갈 때마다 수만 권의 멋진 책들을 바라보면서 생각했습니다. '누가 내 이야기를 듣고 싶어할 까? 그러니까 내가 무엇을 말해야 하나? 어떻게 저기에 내 책 한 권이 놓일 수 있을까?라고 말이죠. 전 그저 , 그냥 원고를 끝마쳤습니다. 3년 후예요. 그리고 출판할 운이 따랐고요."

 존 그리샴이 처음 세운 목표는 단지 원고를 다쓰는 것이었다.

 

인생수업 : 효과시간

매일 부족한 시간으로 인해 대부분의 꿈들이 죽어간다.

그래서 나는 효과시간을 늘리고자 제대로 일정을 조정했다.

 

 

----------------------------------------------------

 

나가며, 마지막 당부

아들을 위해 이 책을 쓰는 동안 나는 그들이 부를 일구는 방식들을 이해하길 바란다.

이 인생 수업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길 바란다.

 

 

 

 


 

 

작성방식 

교보문고 미리보기 제공

 

덕목, 키워드., 가치관들을 나열한다. 

그 덕목이나 제시된 키워드에 관한 정의를 내린다.

 

제목으로 내세운 키워드와 관련된 명언, 인용구를 제시한다.

 

정원 가꾸는 일과 관련된 경험적 스토리를 적는다.

유명한 사람들의 일화나 말을 인용하여 제시한다.

 

제목에 관한 내용을 다시 정리하여 메모카드처럼 만든다.

 


소름끼치는 명문장인지는 잘 모르겠다.

은은한 느낌, 분명히 책을 읽고 있는데 명상하고 있게 된다. 

 

반응형

댓글